청년들이 생각하는 청년 일자리 해법은.

 

[경제=LPN로컬파워뉴스] 조준영 기자 =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신용한)와 고용노동부(장관 이기권)는 오늘 오전(29일) 10시 서울여성플라자에서 합동으로 청년일자리 문제에 대한 청년들의 솔직하고 기탄없는 이야기를 듣기 위해 청년들과 .청년일자리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

 

이번 타운홀 미팅에는 대학 총학생회, 대학 언론, 청년구직자, 취업 2년이내 신입사원, 취업 동아리, 대학생 창업가, 정부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등 다양한 청년들 40명이 참여했다.

 

이 장관과 신용한 청년위원장은 타운홀 미팅을 통해 청년들이 느끼는 일자리 현실과 애로사항, 청년들이 생각하는 청년 일자리 문제의 원인 등에 대해 의견을 듣고, 노동시장에서 꼭 바뀌어야 할 점, 청년들이 생각하는 일자리 상생방안, 정부 청년고용정책에 대한 건의사항 등 청년들이 생각하는 청년 일자리 해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고용노동부와 청년위원회는 타운홀 미팅에서 논의된 청년들의 목소리를 오는 7월 발표 예정인 ‘청년고용절벽 해소 종합대책’ 마련시 적극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고용노동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moel.tomorrow)과 청년위원회 페이스북(www.facebook.com/thePCYG)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동시 생중계됐다.

 

 

조준영기자 기사제보 jebo@ilpn.tv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