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곰족과 범족에 대하여 -

[칼럼=LPN로컬파워뉴스] 박찬희 칼럼니스트, 곰족과 범족은...

<<사진= 檀君의 子孫 弘仁 朴 鑽 羲>>

삼국유사에“一熊一虎(일웅일호)”에 해당되는 어구로서 熊(웅)과 虎(호)는 동물인“곰과 범”을 뜻하는 단어가 아니고 인종을 분류하는 용어인 것이다.

時族虎 原住者爲虎 新住者爲熊
시족호 원주자위호 신주자위웅

때에 부족을 가리는데 원래 살던 부족을 虎(호-범)이라 하고 새로 이주한 부족을 熊(웅-곰)이라 한다.

즉 熊,虎(웅,호)는 동물인 곰과 범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인종을 구분하는 용어이다.

인구는 많고 산업은 결핍한 환경에서 虎族(호족-범족-노랑 머리족)은 약탈을 일삼고 熊族(웅족-곰족-검은 머리족)은 미련하여 호족과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서로 다툰다.

虎性 磯貪殘忍 專事掠奪
호성 기탐잔인 전사약탈

熊性 愚愎自恃 不肯和調
웅성 우퍅자시 불긍화조

이리하여 서자지부 대인 한웅은 민심수습책으로 三神說敎(삼신설교)에 나섰으나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오히려 인종싸움으로 크게 번지게 되었고, 결국은 호족을 四海(사해)밖으로 내 모는 일이 된다.

● 放 之四海(방지사해)가 주는 뜻
우리가 알고 있는 四海(사해)라는 단어는 사방이 바다로 둘러싸인 섬나라에서 國外(국외)라는 뜻으로 또는 온 천하의 뜻으로 쓰이는 말이다.

그런데 이곳 昔有桓國(옛 한국)을 파미루고원으로 가정한다면 여기는 섬나라가 아니라 대륙중심부로 바다가 없다. 그러면 放之四海(방지사해)의 四海(사해)는 무엇을 뜻할까?

이곳 파미루고원 서북쪽에 지중海,흑海, 카스피海, 아랄海 등 四海(사해)-네개의 바다가 있다. 이것이 바로 放之四海(방지사해)의 四海(사해)이고 오늘날 노랑머리 족이 우랄산맥 서쪽과 四海北部(사해북부)-알프스산맥 북부 현 유럽지역에 거주하는 것과 일치한다.

즉, 虎終不能悛 放之四海(호종불능전 방지사해)한 지역이 현 유럽지역이라는 것이다. 이런 기록과 현실을 보아 앞에서 가정하여 본 桓國(한국)의 波奈留山(파내류산)이 바로 파미루고원이고 四海(사해)는 지중해, 흑해, 카스피해, 아랄해이며 放之四海(방지사해)지역이 유럽지역으로 노랑머리 족이 집거하고 있는 곳으로 확인 된다.

이로 미루어 보아 이들 노랑머리 족이 바로 삼국유사에서 말하는 虎(호-범족-노랑머리 족)임이 분명하다.

이런 견해에서 虎(호)를 노랑머리 족, 熊(웅)을 검은머리 족 이라고 한다.

※波奈留山=파미루고원

四海= 지중해, 흑해, 카스피해, 아랄해

虎=虎族= 노랑머리 족

熊=熊族= 검은머리 족

● 三神說敎(삼신설교)와 虎族(범족)
密記云 桓國之末 有難治之 强族患之

밀기운 한국지말 유난치지 강족환지

桓雄乃 以三神說敎 以佺戒爲業... 密有剪除之志...
한웅내 이삼신설교 이전계위업... 밀유전제지지...

虎終不能悛 放之四海
호종불능전 방지사해

密記(밀기)에 이르기를 옛 한국말엽에 다스리기 힘든 强族(강족)이 있었다. 그래서 한웅은 三神理念(삼신이념)- 홍익인간이념으로 웅족-곰족과 호족-범족을 교화할 과업을 세운다.

그리고 이에 동참하지 않는 부족을...추방할 것이다, 라고 한웅은 은밀히 다짐한다... 아니나 다를까 호족-범족-노랑머리 족은 그 성질을 이겨내지 못하고 끝내 뉘우치지 못 한다. 이로서 한웅은 불가불 이들을 마음먹은 대로 사해 밖으로 내 쫓는데 성공하나 그 후유증으로 한웅 자신도 신천지로 이동을 하게 된다.

이를 삼국유사는 天下貪求人世(천하탐구인세)로 기록하고 있다.

● 三危 太伯(삼위 태백)
옛 한국말엽 桓仁(한인)이 三危(삼위)와 太伯(태백)을 굽혀본 시기가 지금으로부터 5,900여년 전이고, 일연(1206-1289)이 삼국유사를 편찬한 때는 지금으로부터 700년 전의 일이다.

그리고 政變(정변)이나 戰禍(전화) 등으로 고사서를 보전하지 못함으로서 지금에 와서 삼위와 태백지역을 이곳이다 저 곳이다, 라고 단정 할 수는 없다. 그런데 삼국유사 자체주해에 태백산을 묘향산으로 기록하였다하여 평안도의 묘향산으로 오인되고 있으나 지명은 민족이동과 같이하는 경우가 많고, 평안도 묘향산 운운은 고조선사를 한반도로 유인 축소하려는 일제 쪽이 악용한 풀이로 논의의 가치가 없다.

※ 유대인들의 가나안 땅으로 밀고 들어가 300년의 긴 세월을 원주민과 피 비린내 나는 전쟁으로 원주민을 학살하고 이스라엘 왕국을 건설하는 과정 과 우리조상의 신천지 진출과정을 비교해 보면 무엇을 느끼게 될 것이다.

우리의 조상 한웅은 신천지 진출과정에서 선진 개화된 문명을 가지고 들 어와 아직 개화 되지 못한 원주민을 교화하여 서로 協- 어울려 살았다는 점에 우리 ⌜한⌟민족과 이스라엘 민족은 그 민족정신이 天,地(하늘과 땅) 차이인 것이다. 이런 이스라엘 민족으로부터 나온 思想(사상)이 바이 블의 唯一神思想(유일신사상)이고 ⌜한⌟민족으로부터 나온 思想(사상)이 弘益人間思想(홍익인간사상)이다.

唯一神思想(유일신사상)과 弘益人間思想(홍익인간사상) 중에 어느 것이 人類平和(인류평화)를 이루어 낼 수 있는지를 독자 여러분께 제시할 것입 니다.

※ 한웅은 태백으로 진출하여 우리민족의 조상이 되고 중국의 시조로 되어 있는 盤固(반고)는 三危山(삼위산)으로 진출하여 지나족이 되었다.

檀君의 子孫 弘仁 朴 鑽 羲 올림

관련기사

키워드

#N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