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분야의 비정상적인 관행을 알려주세요!

 

 

- 농식품 분야 비정상의 정상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경제=LPN(로컬파워뉴스)] 조병옥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농식품 분야에 존재하는 불합리한 관행과 적폐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할 창의적인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농식품분야 비정상의 정상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농업보조금 부정수급 등 고질적이고 비정상적인 관행이 잘 고쳐지지 않고 있다’는 2013년 2월 대통령 지시를 바탕으로 농업보조금 부정수급 정상화를 위한 제도개선.농업경영체 DB 구축 등의 노력을 해온바 있다.

 

이번 공모에서는, 농식품 관련 불공정행위, 비효율을 야기하는 낡은 행정제도, 관행화된 부조리와 적폐 등 농식품분야에 잔존해있는 숨어있는 비정상적 요소를 발굴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농식품부 홈페이지(www.mafra.go.kr) 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할 수 있다.

 

공모는 4.6(월)~4.19(일), 2주간에 걸쳐 진행되며, 접수된 아이디어를 심사하여 최우수 1명, 우수 2명을 시상할 계획이고, 수상자에게는 포상금(최우수 100만원, 우수 50만원) 및 장관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한 아이디어를 '15년도 농식품부 비정상의 정상화 신규과제*로 선정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현재 농업보조금 부정수급 근절, 도매시장 대금정산조직 설립을 통한 농업인 불편해소, 농식품 부산물(콩비지 등) 재활용 규제 완화 등을 비정상의 정상화 과제로 선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조병옥기자 news@ilpn.tv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