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5용 Access™ 컨트롤러, 전 세계 동시 출시
PlayStation®5용 Access™ 컨트롤러, 전 세계 동시 출시

12월 6일 PlayStation®5 콘솔용 Access™ 컨트롤러가 전 세계에 동시 출시됐다. Access™ 컨트롤러는 접근성 커뮤니티의 도움을 받아 게임 접근성에 대한 장벽을 허물고 누구나 더 쉽게 플레이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사명으로 진행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의 진정한 열정을 담은 프로젝트다.

SIE는 5년 동안 접근성 커뮤니티에 폭넓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PlayStation Studios뿐만 아니라 AbleGamers, Stack-Up, SpecialEffect 등과 같은 전문가와 조직과 협업해 새로운 컨트롤러 디자인을 제작해 왔다. 더불어 28년 동안 쌓아온 SIE의 디자인 전문성과 3개 대륙에 걸쳐 수십명이 넘는 이용와 함께 플레이 테스트에서 도출한 결과를 바탕으로 장애가 있는 게이머들이 더 편안하게 장시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즉시 사용 가능’하며 ‘커스터마이징이 쉬운’ 접근성 컨트롤러 키트를 개발했다.

Access™ 컨트롤러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본 프로젝트에 큰 도움을 준 접근성 커뮤니티 동료와 함께 Access™ 컨트롤러가 어떻게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열어줄지 것인지에 대한 의견을 나눴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VAGrPn_LkX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플레이 환경

Access™ 컨트롤러의 모든 요소는 접근성 전문가와 긴밀한 협의를 거쳐 제작됐으며 △일반 컨트롤러를 장시간 잡고 있기 △버튼 또는 트리거로 구성된 조합을 정확하게 누르기 △엄지와 손가락을 최대로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서 겪는 어려움과 같이 장애가 있는 플레이어가 일반적으로 직면하는 세 가지 어려움에 초점을 맞췄다.

Access™ 컨트롤러는 다양한 모양과 디자인으로 교체 가능한 버튼 캡 19개와 스틱 캡 3개로 신중하게 구성한 키트를 포함해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플레이 경험을 통해 세 가지 과제를 모두 해결하도록 설계됐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힘, 가동 범위 및 신체적 요구 사항에 맞게 자유롭게 조정하고, 기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통해 개인에 맞춰진 제어 방식을 설정할 수 있다. Access™ 컨트롤러에 대한 소개 및 특징은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DPqxfa9h_lI)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한 손으로 열 수 있도록 설계된 접근성 높은 패키지까지 모든 디테일은 접근성 전문가 및 플레이 테스터와의 대화에서 영감을 받았다.

시작하기

Access™ 컨트롤러가 제공하는 모든 구성 옵션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료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제품 소개 페이지: https://bit.ly/3Ra3v6v
- PlayStation 고객 지원: https://bit.ly/3RtJysS
- 입문 가이드: https://bit.ly/3Rzv3ny

일부 접근성 컨설턴트가 게임 설정에서 Access™ 컨트롤러를 어떻게 사용했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Dhjwg-LS8bY)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의 여정

다음 달에는 Logitech G가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Access™ 컨트롤러용 LogitechG Adaptive Gaming Kit (https://www.logitechg.com/)를 출시할 예정이다.

Access™ 컨트롤러를 통해 더 많은 장애가 있는 사람이 플레이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플레이가 불가능할 것으로 생각했던 게임을 시도하도록 장려하는 게 SIE의 궁극적인 목표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다를 수 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다.

언론연락처: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홍보대행 KPR 은지수 02-3406-212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