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청바지(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정책) 보고회 단체 사진
2023년 청바지(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정책) 보고회 단체 사진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25일 안산 시아테마파크와 안산시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2023년 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정책(청바지) 보고회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3년 청바지 보고회에서는 경기도 내 32개 도·시·군 참여위원회 가운데 19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모여 함께 교류하고 청소년 참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참여위원회를 위한 격려와 축하의 자리다.

특히 이번 보고회에서는 24기 경기도청소년참여위원회의 활동 보고와 정책제안서 발표에 이어 1년 동안 청소년 정책 발굴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시·군 참여위원회의 이야기도 함께 들을 수 있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권구연 센터장은 “경기도 내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축하하는 이 자리가 청소년 참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에 큰 격려가 됐기를 바란다”며 “올해가 끝이 아닌 앞으로도 청소년 참여 활성화에 항상 함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쉽게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경기도청소년참여온라인 플랫폼 ‘청출어람’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출어람에서는 찾아가는 청소년 멘토링(정책 교육)과 다양한 이벤트 및 정보 제공이 이뤄지고 있다.

청소년 정책 참여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 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언론연락처: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활동팀 유지선 대리 031-232-9383~5(20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