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로컬파워뉴스]박규미 기자=볼티모어 오리올스 윤석민(28)이 인상적인 피칭에도 불구하고 마이너리그행이 확정됐다.
볼티모어 구단은 2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사라소타 에드스미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탬파베이 레이스와 시범경기를 마친 뒤 윤석민의 트리플A행을 확정, 발표했다.
 
볼티모어는 윤석민과 함께 포수 자니 모넬이 트리플A 노포크로, 외야수 재비어 폴도 마이너리그 캠프로 내려간다.
볼티모어 캠프에는 34명의 선수만이 남았다. 이로써 윤석민은 시범경기 2경기에서 메이저리그의 맛을 잠깐 보고 마이너리그에서 출발하게 됐다.
 
윤석민은 볼티모어와 3년 계약을 맺었으나 첫 해에는 마이너리그행 거부 옵션이 없다.
볼티모어 구단은 계약이 늦었고, 취업 비자 문제로 준비 과정에 어려움이 있었던 윤석민에게 충분히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주기로 했다.
 
볼티모어는 크리스 틸먼, 우발도 히메네스, 천웨인, 미겔 곤살레스의 4선발이 확고하다.
5선발을 놓고 버드 노리스, 잭 브리튼, 케빈 가우스먼이 경쟁하고 있는데 이들도 시범경기에서 호투를 거듭해 윤석민의 선발 진입이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불펜보다 선발을 원하는 윤석민으로서는 트리플A에서 선발로 착실히 몸을 만드는 편이 나을 수 있다. 무엇보다 시범경기에서 충분한 가능성을 보였다는 점에서 자신감도 얻었다.
 
윤석민은 이날 탬파베이를 상대로 5회 3번째 투수로 구원등판, 2이닝 1피안타 무사사구 1탈삼진 1실점했다. 홈런을 하나 맞았지만 체인지업을 앞세운 공격적인 피칭으로 가능성을 보였다.
지난 16일 뉴욕 양키스를 상대로 가진 데뷔전 1이닝 1피안타 무실점에 이어 2경기에서 평균자책점은 3.00으로 호투했다.
 
볼티모어 벅 쇼월터 감독 역시 시범경기를 통해 윤석민의 가능성을 눈여겨보고 있다. 쇼월터 감독은 이날 경기 후 "우리는 적절한 시점에 윤석민에게 기회를 줄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대성(시드니 블루삭은)은 LA 다저스를 상대로 1이닝을 완벽하게 막아냈다.
구대성은 20일(한국시간) 호주 시드니 크리켓 그라운드에서 열린 LA 다저스와의 경기에서 2-0으로 앞선 7회 마운드에 올라 선두 타자 안드레 이디어를 1루 땅볼처리한뒤. 후안 유리베를 상대로 2루 땅볼, 스캇 반 슬라이크를 상대로 좌익수 플라이를 이끌어내며 깔끔하게
3자범퇴로 1이닝을 퍼펙트로 막아냈다.
 
loyal@ilpn.tv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