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E ACCESSART FAIR 2015

2015 제2회 장애인창작아트페어

아트1.JPG


아트2.JPG
↑ (서울 중림동에 위치한 문화역서울284 전시관 전경)

[문화=LPN로컬파워뉴스] 조병옥 기자 = 한국 장애인미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 장애인미술협회와 한국 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공동주관하는 2015 제2회 장애인창작아트페어가 2015년 5월 15일부터 20일까지 문화역서울284전시관에서 개최된다.


아트4.JPG

아트8.JPG

↑ (장애인창작아트페어개관식에 참석한 내빈)


이번 아트페어는 장애 예술인들의 창작에 대한 권리 보호와 장애인 문화예술 활성화 정책을 기반으로 하는 장애인창작아트페어를 개최함에 있어 장애 예술인들의 창작의육 고취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미술시장 구축을 목포로 뛰어난 예술성과 함께 누구나 쉽게 접근할수 있는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깨 하는 창작예술의 새로운 인식 전환의 계기가 마련될 것이다.

아트7.JPG

쉽고 착한 아트페어 - 가가호호(家家號好)


가정에서부터 시작되는 문화예술향유를 위해 부담 없는 작품 구입으로 집집마다 작품 하나씩 소유함으로써 예술적 투자가치와 삶의 질을 동시에높이는 아트페어!

아트12.JPG

↑(한국장애인사진협회 소속 사진작가 조병옥 작품)


예민한 감수성과 풍부한 상상력 - 창조예술(創造藝術)

장애경험을 반영한 미술작가들의 영혼이 담긴 예술작품을 누구나 편안한 마음으로 감상하고 소장할 수 있는 장애 미술인의 창작활동 발전과 힐링이 함깨하는 아트페어!

아트10.JPG

↑(내빈인 이정현님 (현 국회의원)등 장애인 예술작품을 관람)

함깨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이어주는 그림이 있다.

회색빛으로 물든 일상에 화사한 빛으로 색칠할 붓이 있다.

가슴 한편에 촉촉히 스며드는 시 한편과 입에 문 화가의 붓이 만나 시인을 닮은 이미지를 만들어 간다.

삶의 행복한 미소가 절로 지어지고 때론 조용한 미소가 때론 잔잔한 눈물이 때론 나직한 탄성이 사람과 사람사이를 흘러다닐 예술작품으로 이름다운 대화로 완성되어질 미술작품이 있다.

우리의 아트페어가 모두에게 특별한 작품으로 기억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조병옥 기자 puw@ilpn.tv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