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동포 한자리에 모여 축제-

[문화=LPN로컬파워뉴스] 정지훈 기자 =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전국귀한동포총연합회·세계교민신문사가 주최하고 한국신화신문사·한중연합일보·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가 주관하는 희망찬 무술년 제1회 ‘2018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와 함께하는 재한중국동포 신년행사&노래자랑’이 내달 11일 오후 2시 구로구청 대강당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사진설명 :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국회출입기자클럽 마홍배총재>

한국에 거주하는 80여만명의 중국동포를 하나로 결집시키고 신년을 맞아 실시하는 중국동포들의 어울림 큰 마당 잔치는 2017년 방송, MC부문 3관왕의 영예로운 수상을 한 박세민 방송인 겸 감독과 최근 MC계의 신예로 떠오르는 최종문 전문 MC의 사회로 진행되며, 1부행사 개막식 및 시상식과 2부 노래자랑 순서로 진행된다.

<사진설명 : 전국귀한동포총연합회 조명권 회장>

특히 우리나라 최초의 프로그램으로 개최되는 이번 한중간 민간행사는 대다수 중국동포들이 과거 일제강점기때 중국의 만주, 하얼빈 등에서 독립운동을 해온 독립운동가의 후손들로서 한국에 귀환한 20 여 만명의 귀한중국동포를 비롯 한국에서 거주하는 중국동포들이 한국생활에서 기존 한국인들에게 독립후손으로써의 환대는 커녕 시기와 멸시를 받으며 차별대우를 받는 현실의 심적 고통을 해소하고 귀환자의 괴리감에서 오는 심리적 갈등을 해결하고 한국인과 재한 중국동포들은 서로 다른이들이 아닌 같은 한민족이고 명실상부 모두가 대한민국 국민이기에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아름다운 공동체라는 것을 인식하는 행사로서 매우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사진설명 : (주)SDS 오원 ,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조창조 명예총재>

이 행사를 공동주최 하고 있는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마홍배 총재는 “ 과거에 중국에 거주하고 있는 중국동포들의 고충을 무수히 들어 왔었다.. 우리나라가 일제시대로부터 해방 되면서 독립운동을 해온 후손과 한국에 있던 친일 잔존세력들이 해방후 한국의 주요 요직을 차지하는 등 일제 식민지 하에서의 친일세력들을 청산하지 못한데서 온 후유증이 현재의 괴리감이 발생하게 된 동기가 더 크다보니 이제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이러한 갈등을 치유하고 온 국민이 화합과 통합하는 시대를 열어야 한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재한 중국동포들에게 민간단체가 앞장서서 서로 상생하고 어엿한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써 마음 편히 조국생활에 임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전국귀한동포총연합회와 공동으로 이번 행사를 주최하게된 배경을 설명했다.

<사진설명 :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한우조 수석고문>

또한 공동행사 주최측인 전국귀한동포총연합회 조명권 회장은 사드로 인한 한중간의 정치,경제,문화 등 불협화음을 중국동포들이 앞장서서 선린우호적인 관계로 발전시키는 촉매제가 되기를 희망하는 그 어느때보다도 소중하고 뜻깊은 행사다.

또한 본 행사를 공동으로 주최하는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마홍배 총재를 비롯 임원진들과 함께 하게 됨에 큰 영광이고, 서로 한마음 한뜻으로 행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본 행사는 반드시 성공 할 것으로 확신한다. 또한 한중 정치, 경제,문화 등 불협화음을 동포들이 앞장서서 우호적인 관계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으며, 각계각층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라며 이번행사에 대해 큰 확신을 갖고 있다는 소감을 피력 하였다 .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명예총재 조창조 (주)SDS 오원 회장은 지난해 다문화송년행사에서 베풀은 온정을 잘 기억하고 있다.

편집없는 진실보도 유튜브생방송

황금 개띠해인 무술년인 신년을 맞아 다시 재한중국동포에 대한 행사를 치루게 되어 매우 반갑고 기쁘게 생각한다. 중국 동포 스스로 갈고닦은 지혜와 예능을 마음껏 발휘하여 우리 재한 중국 동포들에게 많은 즐거움과 위로를 갖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우리는 하나다” 라는 공동체로써 사랑과 배려의 공동 운명체라는 확실한 믿음으로 다문화를 비롯 재한 중국동포들에게도 자랑스러운 한국인라는 포부를 가질 수 있도록 여러분들과 함께하며 남은 여생을 받치겠다“ 라는 굳은 각오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한우조 수석고문은 “재한 중국동포와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를 주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 한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재한중국동포들과 한국인들은 한민족 이기에 이제는 상호간 갈등을 훌훌 털어 버리고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해 나갈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앞으로 재한중국동포의 권익과 인권향상을 위해 더욱 힘을 쓰겠다”

라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사진설명 : 스마일 걸그룹 공연 장면>

약 500 여명의 재한동포들이 참석예정인 이날 행사에서는 공로자 시상식과 중국동포들의 노래자랑을 통하여 남녀노소 불문하고 가족이 함께 웃으며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무대가 펼쳐지게 될 예정이며, 중국전통공연을 비롯 한국 아이돌 가수들인 스마일 걸그룹을 비롯하여 “전우가남긴 한마디”를 부른 가수 허성희 등 다수의 가수들이 찬조 출연하여 80여 만명의 재한중국동포들에게 우리는 하나다 라는 서로의 공동체를 비롯 서로간의 따뜻한 감동과 희망의 무대를 선사한다.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개요
전국에 소년소녀 가장 및 소외된 어르신과 이국땅에서 어렵고 힘들게 생활하고있는 이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전국적인 조직을 갖고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사진설명 : 다문화 가족 장기자랑>

가정 이라는 울타리가 없어 발생되는 가장들의 고통과 슬픔의 눈물을 닦아주고 울타리가 되어주며 어르신들에게는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즐거움과 희망을 전하고자 소년소녀가장, 외로운 어르신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또한 낯선 이국땅에서 환경에 익숙치 못하고 어렵고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다문화 가족들을 위해 우리나라의 문화에 익숙하고 사회생활을 빠르게 적응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희망과 용기를 주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렇게 힘든 이들에게 포근함과 온정의 손길을 보낸다면 이들은 누군가 지켜보고 있다는 또 다른 관점에서 세상을 보게 될 것이며 가치 있는 삶을 살아 갈 수 있을 것이며 밝은 사회 그리고 희망이 넘치고 꿈이있는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취지로 본 단체는 창설 되었다.

●전국귀한동포총연합회 개요
한중양국우호인사 공동으로 한중양국우의의 세대장존을 기원한다.

재한동포, 유학생 등 각계인사들이 서로만나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재한동포 및 동포자녀에게 학습 및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키워드

#N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