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DANCE Chompion을 찾아라!

▲ 2017 DDM 커버 댄싱스타 포스터

문화=LPN로컬파워뉴스] 조병옥 기자 = 오는 5월27일 동대문구에 위치한 배봉산공원 야외무대에서는 K-pop 커버댄싱 스타를 찾는 경연대회가 열린다고 한다.


동대문구청의 후원으로 이뤄지는 이번 행사는 KCDS위원회가 주최하고 백룡컴퍼니와 (주)토브콤이 공동주관을 맡았다.

K-pop 커버댄싱스타는 한국가요에 심취한 아마추어들이 노래와 춤을 가수들과 똑같이 따라하는 것이다. 참여방법은 본인의 작품영상을 유튜브에 올리면 누리꾼들의 심사로 순위를 가리고 최종 20팀을 선발하여 본선에 진출시킨다고 한다.

그중 9개 팀에게는 37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주어진다. 또한 해외에서 축하무대를 장식하기위해 확정된 출연진과 국내의 LPA엔터의 소속 연예인들이 더해져 멋진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 LPA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

한편, 김명곤 대회장은 동대문구 지역에 문화∙예술적 발전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는바 지역 정서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어야 하며, 폐쇄되고 황폐화된 현대인의 삶 속에서 미래의 꿈을 찾게 해 주는 공간이 있다면 이를 통해 동대문구 주민들에게 문화적 자긍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도록 개발하고 발전시켜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KCDS위원회 관계자는 제1회 K-pop 커버댄싱스타를 통해 동대문구의 끼 있고 재주 많은 청소년 인재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인 발전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도 전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N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