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sable? Yes! This Able!! -

‘2015 제2회서울장애인힐클라임대회’ 개최

- Disable? Yes! This Able!! -

[문화 = LPN로컬파워뉴스] 조병옥 기자 = 서울특별시장애인사이클연맹(회장 나은화)은 서울월드컵공원 내 노을공원산책로에서 전국 14개시도 장애인사이클선수들의 참가로 제2회 서울장애인힐클라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2회 서울장애인힐클라임대회는 'Disable? Yes! This Able!!'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개최됐다.지난해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새로운 장애인스포츠종목을 시도할 수 있었고 원활한 운영 결과, 올해에는 더욱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으며 2회 대회를 개최할 수 있었다고 하였다.

이 대회는 오르막으로 이뤄진 일정코스를 최단시간에 주파하는 경기로 시각부문(B), 청각부문(DB), 지적부문(IDD), 절단 및 기타 부문(C), 핸드 부문(H)으로 나누었고, 전국 장애인사이클연맹 소속선수 및 개인신청 선수를 포함 약 250명의 인원이 참여 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개최되는 장애인힐클라임대회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대회개최를 다짐하며 장기적으로는 국제대회 유치에 대한 포부도 밝히는 한편, 대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사회 각계로부터 지금보다 더욱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할 것이라는 바람을 밝혔다. 

또한 나은화 회장(서울장애인사이클연맹 회장 겸 서울장애인힐클라임대회장)은 이번 개최된 대회는 2015년 제3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10월28일 개최)에 앞서 각 시도의 장애인사이클선수들의 개인의 기량과 경기의 감을 높일 수 있는 대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 서울특별시 장애인사이클연맹 회장. 대회장 나은화 

▲본 대회 개회식에 참석하신 내빈

매년 개최되는 장애인사이클대회의 중요한 영역을 차지하는 서울장애인힐클라임대회가 장애인스포츠분야의 다변화와 확산에 일조하는 가치 있는 대회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 단체대상 : 인천사이클연맹 대상수상

제2회 서울장애인힐클라임대회는 장애인 인식개선과 복지향상을 위해 많은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의 후원과 오텍그룹, 녹색자전거봉사단연합, 한국여약사회, 태영인쇄도서출판누리의 협찬으로 알차고, 의미 있게 마무리 되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